위로

도서 / 음반
매주 새로운 상품

운동의 뇌과학, 제니퍼 헤이스, 현대지성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358회
작성일 23-11-20 15:38

본문

[제목:] 운동의 뇌과학

[저자:] 제니퍼 헤이스

[출판사:] 현대지성

[출판일:] 2023년 9월 30일

[장르:] 뇌과학, 신경과학, 운동과학

[평점:] ★★★★☆

이 책은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다룬 뇌과학 분야의 책이다. 저자는 르네 데카르트의 심신 이원론에 맞서, 뇌와 몸은 하나로 연결되어 있으며, 운동은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필수적이라고 주장한다.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운동이 뇌의 구조와 기능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운동은 새로운 신경세포의 성장을 촉진하고, 기존의 신경세포의 연결을 강화하며, 뇌의 위축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운동은 주의력, 기억력, 학습능력,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등을 향상시킨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운동이 뇌의 질병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본다. 운동은 알츠하이머병, 파킨슨병, 우울증, 불안증 등의 뇌 질환을 예방하거나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운동은 뇌졸중이나 외상으로 인한 뇌 손상을 회복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운동을 통해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제시한다. 저자는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고, 다양한 종류의 운동을 하고, 적절한 강도로 운동을 할 것을 권한다. 또한, 운동을 즐기고, 운동을 통해 얻는 성취감을 느낄 것을 강조한다.

이 책은 운동이 뇌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잘 보여주는 책이다. 운동을 통해 뇌를 건강하게 만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을 알게 해준다.

이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다양한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 운동이 뇌의 구조와 기능, 질병 등에 미치는 영향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 운동을 통해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제시한다.

이 책의 단점은 다음과 같다.

- 일부 내용은 뇌과학의 기초 지식이 없는 독자에게는 다소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 운동의 긍정적인 효과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운동의 부정적인 효과에 대해서는 다소 간략하게 다루고 있다.

전반적으로 이 책은 운동이 뇌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하고, 운동을 통해 뇌를 건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찾고자 하는 독자에게 유용한 책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