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WeekShopping
가장 빠른 쇼핑레터 '위크쇼핑'

레저/자동차

[맘에드림]십대들을 위한 꽤 쓸모 있는 과학책 : 개념과 원리가 살아 있는 일상 속 과학탐구생활, 맘에드림, 오미진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299회
작성일 23-11-20 15:38

본문

[십대들을 위한 꽤 쓸모 있는 과학책**은 십대 청소년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는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저자는 20여 년간 과학을 가르쳐 온 경험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주제와 실험을 통해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설명한다.

책은 총 30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다. 마스크와 다이어트, 스마트폰, 가상화폐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하는 것부터, 우주와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미래의 기술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각 주제마다 과학의 기본 개념과 원리를 설명하고, 이를 이해할 수 있도록 실험을 제시한다.

저자는 과학을 어렵고 딱딱한 학문이 아닌,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도구로 소개한다. 이를 위해 과학의 개념과 원리를 일상생활과 연결하여 설명하고, 재미있는 일화와 유머를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어낸다.

책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과학에 대한 기본 개념을 이해하고 싶은 청소년이나, 과학을 더 재미있게 공부하고 싶은 청소년들에게 추천한다.

[장점]

- 일상생활 속에서 접하는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한다.
- 과학을 어렵고 딱딱한 학문이 아닌, 우리 주변의 모든 것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도구로 소개한다.
- 재미있는 일화와 유머를 통해 청소년들의 흥미를 끌어낸다.

[단점]

- 일부 주제의 경우, 과학적 개념이 다소 복잡하여 청소년들이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다.

[총평]

십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과학적 사고력을 키우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