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WeekShopping
가장 빠른 쇼핑레터 '위크쇼핑'

레저/자동차

환자 혁명:약과 병원에 의존하던 건강 주권을 회복하라, 에디터, 조한경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419회
작성일 23-11-20 14:31

본문

[환자 혁명: 약과 병원에 의존하던 건강 주권을 회복하라]

[저자: 조한경]

[출판사: 에디터]

[발행일: 2017년 11월 11일]

[페이지: 344]

[가격: 15,000원]

[장르: 건강, 의학]

[추천 대상: 건강에 관심이 많은 독자,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

[비추천 대상: 기존 의학에 대한 비판에 민감한 독자]

[총평: 건강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도발적인 책]

조한경 박사는 미국에서 활동하는 내과 의사이자 통합의학 전문가다. 그는 이 책에서 현대 의학의 한계를 지적하고, 건강을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건강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현대 의학이 단순히 증상을 완화하는 데만 집중하고 있으며, 근본적인 질병의 원인을 해결하지 못한다고 비판한다. 그는 또한 현대 사회의 잘못된 식습관, 스트레스, 환경 오염 등이 건강을 위협하는 주요 요인이라고 지적한다.

저자는 건강을 결정짓는 5가지 요소로 영양, 면역, 수면, 스트레스, 환경 오염을 꼽는다. 그는 이 5가지 요소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기존 의학에 대한 비판적 시각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도발적인 책이다. 저자의 주장이 모든 사람에게 옳다고 할 수는 없지만, 건강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책이다.

특히, 현대 의학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거나, 질병을 앓고 있어 건강에 대한 고민이 많은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도전적인 주장과 팩트의 조화]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도전적인 주장과 팩트의 조화다. 저자는 기존 의학의 한계를 지적하면서도, 그 근거를 과학적 연구 결과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제시한다.

예를 들어, 저자는 항생제의 남용에 대해 비판하면서, 항생제의 부작용과 내성의 위험성을 지적한다. 또한, 암의 치료에 있어서도 수술, 항암 치료, 방사선 치료 등 기존의 표준 치료법이 근본적인 치료가 될 수 없다고 주장한다.

물론, 저자의 주장에 대한 반론도 있다. 하지만, 저자는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다양한 자료를 제시하고, 독자가 스스로 판단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건강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

이 책은 건강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저자는 건강을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건강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 주장한다.

저자는 건강을 결정짓는 5가지 요소로 영양, 면역, 수면, 스트레스, 환경 오염을 꼽는다. 그는 이 5가지 요소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환자 스스로 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건강을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인 방향을 제시한다. 특히, 건강에 대한 지식을 쌓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일깨워준다.

[결론]

이 책은 기존 의학에 대한 도전적인 시각과 건강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의미 있는 책이다. 특히, 현대 의학에 대한 맹목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거나, 질병을 앓고 있어 건강에 대한 고민이 많은 독자라면 이 책을 통해 많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