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WeekShopping
가장 빠른 쇼핑레터 '위크쇼핑'

레저/자동차

병의 90%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아프지 않고 100세까지 사는 하루 1시간 걷기의 힘, 북라이프, 나가오 가즈히로, 이선정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415회
작성일 23-11-20 14:21

본문

[병의 90%는 걷기만 해도 낫는다:아프지 않고 100세까지 사는 하루 1시간 걷기의 힘**은 일본의 가정 의학 전문의인 나가오 가즈히로 박사가 쓴 책이다. 이 책은 걷기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이야기하며, 걷기를 통해 아프지 않고 100세까지 건강하게 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나가오 박사는 40년 넘게 환자를 진료하면서 걷기의 중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고 한다. 그는 걷기를 통해 많은 환자들이 건강을 회복하고 증상을 완화하는 모습을 보았다고 한다.

책은 크게 두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걷기가 우리 몸에 미치는 다양한 효능에 대해 설명한다. 걷기는 심장병, 뇌졸중,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골다공증, 치매, 우울증 등 다양한 질병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효과적이다. 또한, 체중 감량, 근력 강화, 면역력 증진, 스트레스 해소, 삶의 질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걷기의 방법과 실천 방법에 대해 구체적으로 설명한다. 나가오 박사는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 정도 걷는 것이 좋다고 말한다. 속도는 빠르지 않아도 좋지만, 땀을 흘릴 정도로는 걸어야 한다. 또한, 걷기 전에 스트레칭을 하고, 걷는 중에는 물을 자주 마시는 것이 좋다.

책을 읽고 나면, 걷기의 중요성과 그 놀라운 효능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닫게 된다. 걷기는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이지만, 그 효과는 매우 크다. 따라서, 건강을 챙기고 싶다면, 오늘 당장 걷기를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다.

- 걷기의 효능에 대해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있다.
- 걷기의 방법과 실천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 나가오 박사의 풍부한 경험과 사례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이 책은 건강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볼 만한 책이다. 특히, 생활습관병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