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WeekShopping
가장 빠른 쇼핑레터 '위크쇼핑'

레저/자동차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10만 부 기념 리커버):뇌과학과 정신의학이 들려주는 당신 마음에 대한 이야기, 글항아리, 전홍진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99회
작성일 23-11-20 10:33

본문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은 뇌과학과 정신의학의 관점에서 예민성을 이해하고, 예민함을 가진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는 책이다.

저자 전홍진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로, 예민함에 대한 연구와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이 책을 집필했다. 책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뉜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예민함의 뇌과학적 원인을 설명한다. 예민함은 유전적 요인과 환경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해 나타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뇌의 변연계와 전두엽의 기능과 발달에 문제가 있는 경우 예민함이 나타날 수 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예민함의 정신의학적 측면을 다룬다. 예민함은 우울증, 불안장애, 사회공포증 등 다양한 정신질환의 위험 요인이 될 수 있다. 그러나 예민함 자체가 질병은 아니다. 오히려 예민함은 창의성, 공감 능력, 깊은 사고력 등과 관련된 긍정적인 특성으로 작용할 수 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예민함을 가진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예민함을 받아들이고, 자신만의 장점을 살리는 방법을 배워야 한다. 또한, 스트레스를 관리하고, 건강한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도 중요하다.

이 책은 예민함을 가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뇌과학과 정신의학의 관점에서 예민함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예민함을 가진 사람들이 자신을 받아들이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책의 부록에는 예민함을 평가할 수 있는 테스트와 예민함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팁이 실려 있어 실용적인 면에서도 돋보인다.

총평하자면, [매우 예민한 사람들을 위한 책**은 예민함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예민함을 가진 사람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유용한 책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