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도서 / 음반
매주 새로운 상품

기타

대한민국 명품 발라드 모음집 듣고있나요 그리움, 2CD 후기

페이지 정보

본문

대한민국 명품 발라드 모음집 듣고있나요 그리움, 2CD 리뷰

대한민국 발라드 명곡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듣고있나요 그리움, 2CD는 1980년대부터 2000년대까지 발표된 발라드 32곡을 수록한 모음집이다. 이승철, 김건모, 조용필, 이소라, SG워너비 등 한국 발라드계를 대표하는 가수들의 노래가 담겨 있어, 발라드 팬이라면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앨범이다.

1CD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 초반까지 발표된 발라드곡을 수록하고 있다.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김건모의 "사랑이 뭐길래", 조용필의 "단발머리", 김완선의 "오늘밤", 이선희의 "아름다운 강산" 등 시대를 풍미한 명곡들이 가득하다. 특히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는 한국 발라드의 대표곡으로 손꼽히는 노래로, 듣고 있나요 그리움, 2CD의 첫 번째 트랙으로 수록되어 있어 더욱 의미가 있다.

2CD는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까지 발표된 발라드곡을 수록하고 있다. SG워너비의 "살다가", 이소라의 "잊혀진 계절", 김범수의 "나보다 조금 더 높은 곳에 있어요", 박효신의 "바보", 거미의 "어떤가요" 등 세대를 아우르는 사랑 노래가 담겨 있다. 특히 SG워너비의 "살다가"는 2002년 월드컵 당시 국민적 애창곡으로 큰 사랑을 받았으며, 이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선정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다.

듣고있나요 그리움, 2CD는 한국 발라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앨범이다.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명곡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어, 발라드 팬이라면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앨범이다. 또한, 한국 발라드의 매력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입문서가 될 수 있는 앨범이다.

앨범의 장점

- 한국 발라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앨범
-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명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 한국 발라드의 매력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입문서가 될 수 있다

앨범의 단점

- 앨범의 구성이 다소 단조롭다
- 신곡이 수록되어 있지 않아 아쉬움이 남는다

총평

듣고있나요 그리움, 2CD는 한국 발라드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앨범으로, 발라드 팬이라면 누구나 소장하고 싶은 앨범이다. 시대를 초월해 사랑받는 명곡들이 한자리에 모여 있어, 발라드의 매력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입문서가 될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