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도서 / 음반
매주 새로운 상품

김광석 25주기 베스트 앨범, 2CD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418회
작성일 23-11-20 16:25

본문

김광석 25주기 베스트 앨범, 2CD 리뷰

김광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포크 가수로, 1996년 1월 6일 갑작스러운 자살로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음악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2023년 10월 12일에는 김광석의 25주기를 기념하여 2CD 구성의 베스트 앨범이 재발매되었다.

이번 앨범에는 김광석의 대표곡인 "사랑이 뭐길래",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 "서른 즈음에", "기다리겠습니다", "어둠 그 별빛" 등 총 20곡이 수록되어 있다. 또한, 김민기의 "친구", 송창식의 "나의 기타 이야기" 등 김광석이 커버한 명곡들도 포함되어 있다.

앨범은 고음질 리마스터링을 거쳐 더욱 깨끗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또한, 김광석의 친필 서체로 작성된 가사집은 소장 가치를 더한다.

앨범의 첫 번째 CD에는 김광석의 대표곡들이 대거 수록되어 있다. "사랑이 뭐길래"는 김광석의 대표곡 중 하나로, 그의 애절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어느 60대 노부부의 이야기"는 노부부의 애틋한 사랑을 노래한 곡으로, 김광석의 따뜻한 감성이 잘 표현되어 있다. "서른 즈음에"는 세월의 흐름에 따라 변화하는 삶을 담담하게 노래한 곡으로, 많은 이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노래이다. "기다리겠습니다"는 사랑하는 사람을 기다리는 마음을 담은 곡으로, 김광석의 섬세한 감성이 돋보이는 노래이다. "어둠 그 별빛"은 김광석의 마지막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그의 깊은 내면을 엿볼 수 있는 노래이다.

두 번째 CD에는 김광석이 커버한 명곡들이 수록되어 있다. "친구"는 김민기의 대표곡으로, 김광석의 애절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나의 기타 이야기"는 송창식의 대표곡으로, 김광석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잘 어우러지는 노래이다. "너에게"는 2021년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의 OST로, 김광석의 맑고 담백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불행아"는 2017년 드라마 "슬기로운 깜빵생활"의 OST로, 김광석의 힘찬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혼자 남은 밤"은 2020년 드라마 "허쉬"의 OST로, 김광석의 애틋한 목소리가 돋보이는 노래이다.

김광석은 한국 포크 음악의 역사에 길이 남을 가수이다. 그의 음악은 시대를 초월하여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은 김광석의 음악을 다시 한번 감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앨범의 장점

- 고음질 리마스터링으로 더욱 깨끗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 김광석의 대표곡과 커버곡을 모두 수록하여 김광석의 음악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김광석의 친필 서체로 작성된 가사집이 소장 가치를 더한다.

앨범의 단점

- 20곡이라는 곡 수가 다소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다.

총평

김광석의 음악을 사랑하는 팬들에게 추천하는 앨범이다. 김광석의 대표곡과 커버곡을 모두 수록하여 김광석의 음악 세계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고음질 리마스터링으로 더욱 깨끗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들려준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