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도서 / 음반
매주 새로운 상품

조선왕조실록 : 한국사를 배우기 전에 읽는 조선 왕 이야기, M&Kids, .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232회
작성일 23-11-20 16:05

본문

조선왕조실록 : 한국사를 배우기 전에 읽는 조선 왕 이야기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조선왕조실록 입문서입니다. 조선을 세운 태조부터 멸망한 순종까지 27명의 왕과 중요한 사건들을 쉽고 재미있게 소개합니다.

책의 구성

- 1부: 조선 왕의 탄생과 즉위
- 2부: 조선 왕의 업적과 실패
- 3부: 조선 왕의 일상과 문화

1부: 조선 왕의 탄생과 즉위에서는 조선 왕들의 출생과 즉위 과정을 살펴봅니다. 조선 왕들은 대개 왕자의 난이나 쿠데타 등을 통해 왕위에 오른 경우가 많습니다. 이 과정에서 왕자들 사이의 갈등과 권력 투쟁이 펼쳐지기도 했습니다.

2부: 조선 왕의 업적과 실패에서는 조선 왕들의 업적과 실패를 알아봅니다. 조선 왕들은 한글을 창제하고, 신문고를 설치하고, 화폐를 쓰게 하는 등 백성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임진왜란과 병자호란과 같은 전쟁으로 인해 나라가 큰 피해를 입기도 했습니다.

3부: 조선 왕의 일상과 문화에서는 조선 왕들의 일상과 문화를 살펴봅니다. 조선 왕들은 엄격한 규율을 따라 생활했습니다. 또한, 궁중에서 다양한 문화 활동을 즐겼습니다.

책의 특징

- 초등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쉽고 재미있게 썼습니다.
- 조선 왕들의 업적과 실패를 중심으로 구성했습니다.
- 조선 왕들의 일상과 문화를 생생하게 소개합니다.

책의 활용

- 초등학교 역사 교과서와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조선왕조실록을 이해하기 위한 입문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조선 역사에 관심 있는 어린이들에게 추천합니다.

M 리뷰

조선왕조실록은 한국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문헌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내용이 방대하고 복잡하여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 책은 조선왕조실록을 처음 접하는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책은 조선 왕들의 탄생과 즉위, 업적과 실패, 일상과 문화를 차례로 소개합니다. 각 장의 시작에는 해당 장의 주요 내용을 요약하여 알려줍니다. 또한, 그림과 만화 등을 활용하여 내용을 이해하기 쉽게 돕습니다.

책을 읽으면 조선 왕들의 삶과 업적을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조선 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조선 역사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들에게 추천하는 책입니다.

별점: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