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도서 / 음반
매주 새로운 상품

이솝우화전집(그리스어 원전 완역본), 현대지성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365회
작성일 23-11-20 16:05

본문

이솝우화전집(그리스어 원전 완역본), 현대지성

이솝우화는 기원전 6세기경 그리스에서 태어난 이솝이 지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 우화집으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사랑받는 고전 문학 작품 중 하나입니다. 이솝우화는 동물들이 등장하는 짧은 이야기들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속에는 교훈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현대지성에서 출간한 이솝우화전집(그리스어 원전 완역본)은 서양인의 입맛에 맞게 많이 각색되고 분칠된 영어 판본이 아닌, 그리스어 원전에서 직접 옮긴 완역본입니다. 또한, 국내 최초로 19세기 유명 삽화가인 아서 래컴, 월터 크레인, 어니스트 그리셋, 에드워드 데트몰드 등이 그린 일러스트 88장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 책은 총 358편의 우화를 수록하고 있으며, 각 우화의 끝에는 그리스어 원문과 함께 박문재 선생님의 해설이 실려 있습니다. 해설에서는 우화의 내용과 배경, 교훈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독자들이 우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 책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그리스어 원전을 직접 옮긴 완역본이라는 점
- 19세기 유명 삽화가들의 일러스트가 실려 있다는 점
- 각 우화의 끝에 해설이 실려 있다는 점

특히, 그리스어 원전을 직접 옮긴 완역본이라는 점은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솝우화는 구전으로 전해지면서 많은 각색이 이루어졌기 때문에, 그리스어 원전에서 벗어난 영어 판본을 읽는다면 원래의 교훈을 제대로 이해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책은 그리스어 원전을 충실하게 번역했기 때문에, 이솝우화의 원래 모습을 그대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또한, 19세기 유명 삽화가들의 일러스트가 실려 있다는 점도 이 책의 매력 중 하나입니다. 아서 래컴, 월터 크레인, 어니스트 그리셋, 에드워드 데트몰드 등은 모두 19세기 미국과 영국을 대표하는 삽화가들로, 이들의 작품은 이솝우화의 재미와 감동을 더욱 배가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각 우화의 끝에 해설이 실려 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입니다. 해설에서는 우화의 내용과 배경, 교훈 등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어, 독자들이 우화를 더욱 깊이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이솝우화는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두에게 사랑받는 고전 문학 작품입니다. 이 책은 그리스어 원전에서 직접 옮긴 완역본으로, 이솝우화의 원래 모습을 만나보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또한, 19세기 유명 삽화가들의 일러스트와 해설이 실려 있어, 독자들이 우화를 더욱 재미있고 유익하게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