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도서 / 음반
매주 새로운 상품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대한민국이 선택한 역사 이야기, 세계사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375회
작성일 23-11-20 15:54

본문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대한민국이 선택한 역사 이야기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은 27명의 조선의 왕들을 한 권으로 불러 모아 핵심적인 주요 사건들을 풀어쓴 책이다. 설민석 특유의 흡입력 있는 간결함과 재치 있는 말투를 구어체 그대로 책에다 담았다. 또한 실록에 등장하는 왕의 목소리를 현대어로 풀어써 당시의 정책과 주요 사건들이 일어난 배경을 명확히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는 점이다. 설민석은 역사 속 인물들을 마치 우리 주변의 사람들처럼 친근하게 묘사하여 독자들이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만든다. 또한, 역사적 사건들을 현대 사회의 상황에 대입하여 설명하여 교훈을 얻을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책은 역사의 고정관념을 깨뜨린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하다. 설민석은 성군과 폭군, 존재감 없이 무능했던 왕들을 역사는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왕좌를 둘러싼 치열했던 당파싸움의 비하인드 스토리, 조선후기 외척 정치가 만연할 수밖에 없었던 까닭 등 기존의 역사책에서는 찾아볼 수 없었던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이 책은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볼 만한 책이다. 특히, 역사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설민석의 세계사:대한민국이 선택한 세계 이야기

설민석의 세계사는 세계사의 흐름을 꿰뚫는 통찰력과 흥미로운 이야기로 가득한 책이다. 설민석은 세계사의 주요 사건들을 마치 영화의 한 장면처럼 생생하게 묘사하여 독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세계사의 흐름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설민석은 세계사를 다양한 관점에서 조명하여 독자들이 세계사의 큰 그림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세계사 속 인물들의 삶을 통해 역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이 책은 세계사에 대한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할 만하다. 설민석은 세계사의 주요 사건들을 한국의 입장에서 바라보고, 그 의미를 새롭게 해석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은 세계사를 더욱 깊이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세계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볼 만한 책이다. 특히, 세계사를 어렵게 생각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통해 세계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총평

설민석은 한국을 대표하는 역사 강사로, 그의 강의는 항상 화제의 중심에 서 있다. 그의 책 역시 마찬가지이다. 설민석의 책은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는 점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설민석의 조선왕조실록과 세계사는 역사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볼 만한 책이다. 이 책들을 통해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