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

도서 / 음반
매주 새로운 상품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세트:교과서 속 역사 이야기, 계림북스 후기

페이지 정보

조회
355회
작성일 23-11-20 15:54

본문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세트:교과서 속 역사 이야기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한국사 입문서이다. 2007년 개정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 역사 파트의 집필진으로 활동한 초등학교 교사들이 집필하였으며, 교과서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면서도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장점

- 재미있는 이야기와 생생한 그림: 어린이들이 처음으로 역사책을 읽는다는 점을 고려하여,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구성하고 그림의 비중을 크게 늘렸다. 그림은 유머러스하고 생동감 넘치는 데다, 역사적 핵심을 잘 전달하고 있다.
- 교과 과정 충실: 초등학교 1~5학년 사회 교과서에 나오는 주요 내용을 모두 담고 있다. 교과서 내용을 충실히 반영하면서도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을 덧붙였다.
- 풍부한 역사 자료: 유물ㆍ유적 사진과 그림 지도를 통해 역사적 사실을 입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 깊이 있고 재미있는 역사 공부 코너: 역사 공부를 더욱 재미있고 깊이 있게 할 수 있는 다양한 코너를 마련했다.

단점

- 연도, 사건, 인물 등은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한 책인 만큼, 연도, 사건, 인물 등은 간략하게 소개하고 있다. 따라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다른 책을 참고해야 한다.

총평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세트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한국사 입문서로 매우 적합한 책이다. 재미있는 이야기와 생생한 그림, 풍부한 역사 자료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교과 과정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어 학교 공부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초등 저학년 자녀를 둔 부모님이나 교사에게 추천하는 책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