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보다 매콤 달콤할 수는 없다 청양고추 들어간 ‘군산 스테이크 자장면’

instagram nanidayo

두툼한 고기를 아낌없이 넣어주기로 유명한 중국집이 있다. 바로 전북 군산에 위치한 ‘지린성’이 그 소문의 주인공이다.

지난 6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군산 대혜자 짜장면’이라는 제목으로 한 게시글이 올라왔다.

게시글 속 소개된 주인공 지린성은 이미 여러 방송 프로그램에서도 소개됐을 만큼 유명한 중국집이라고 한다.

이곳의 가장 시그니처 메뉴는 바로 고추 짜장이다. 짜장면 특유의 맛을 그대로 살리면서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가미했다는 점에서 호평이 자자하다고 한다.

짜장면은 간짜장처럼 면과 양념이 따로 나온다. 양념에는 큐브 스테이크처럼 깍뚝 썬 돼지고기가 수북하다. 여기에 살이 오른 새우와 강한 화력으로 달달 볶아진 야채도 함께 들어갔는데 그 맛이 일품이라고 한다.

instagram nanidayo

무심한 듯 썰어 넣은 청양고추를 빼두자면 섭섭하다. 청양고추로 맛을 낸 매콤함은 기분 좋을 정도로 딱 적당한 매운맛이다. 얼마나 맛있는지 그간 쌓인 스트레스가 몽땅 사라지는 듯한 기분이 든다.

양도 아주 푸짐하다. 9천원이지만 2~3명이 충분히 먹을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이 때문에 대혜자 중국집이라는 소문도 이미 자자하게 났다.

누리꾼들은 “여기 가봤는데 진짜 대박이다”, “여기만큼 맛있는 곳을 찾아보질 못했다. 양도 진짜 어마어마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푸짐한 인심과 그 누구도 흉내 내지 못할 최고의 맛을 느껴보고 싶다면 어서 빨리 군산에 있는 지린성을 방문해보는 건 어떨까.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