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즈만 ‘3cm’ 잘먹는 친구들 데리고 ‘시카고피자’ 깨러 가자

instagram meemee0830

요즘 고소한 치즈가 풍성하다 못해 용암처럼 줄줄 흘러내리는 신개념 피자가 등장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시카고 치즈피자의 후기가 속속들이 올라오고 있었다.

시카고 피자가 무엇이냐면 미국식 피자 중 하나로, 3cm 정도로 패인 그릇 모양 도우에 치즈를 가득 채워 넣고 구운 피자다.

바삭하고 얇은 도우를 장점으로 하는 이탈리아식 피자와는 다르게 두툼한 도우에 토핑과 치즈를 잔뜩 얹어내 깊은 맛이 특징이라고한다.

풍성함은 시카고 피자의 가장 큰 장점이었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도우 위에 모차렐라 치즈가 거대하게 자리 잡은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instagram komja_fit

토핑된 치즈의 양이 워낙 많아, 피자를 한 조각 들면 그 무게를 견디지 못하고 우수수 쏟아질 정도라고 하니 빨리 가서 먹어보고싶다.

토마토소스는 피자의 숨은 공신이며 자칫 느끼할 수 있는 피자를 토마토소스가 깔끔하게 잡아줘 완벽한 하모니를 이뤘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위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에 위치한 피자메이트에서 판매하는 시카고식 피자라고 한다.

이곳은 엄청난 치즈와 푸짐한 토핑으로 입소문이나서 이미 치즈 러버 사이에서는 반드시 ‘도장 깨야’할 맛집으로 꼽힌다고 한다.

피자는 M 사이즈 기준 2~3인분으로, 9인치 피자 조각이 6개 포함되어 있고 가격은 1만 9천 원 수준이라고한다.

오늘, 입안에 풍성한 행복을 선사하는 시카고 피자와 함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즐겨보는 건 어떨까. 퇴근하고 가보도록 하자.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