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에서 진 아이만 쏙 빼놓고 ‘아이스크림’ 사주는 아빠를 목격한 ‘상남자’ 반응 (영상)


What Would You Do?
(이하)

해외 ‘몰래카메라’의 영상 하나가 전세계인들을 감동시키고 있다. What would you do라는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영상에는 세명의 아이와 아빠 한명이 등장한다.

상황은 이렇다. 아빠는 아이한테 “너는 야구게임에서 졌으니 아이스크림을 사주지 않겠다” 타박하면 시무룩해진 아이는 “죄송해요”라며 연신 사과를 한다. 과연 이 모습을 목격한 사람들은 어떤 반응을 보일까.

노란색 티를 입고 메뉴를 고르고 있던 아저씨는 곧 옆 상황을 눈치챘다. 동시에 아빠는 아이스크림을 먹고싶어하는 아이에게 “넌 루저야”라는 폭언을 한다. 상처받은 아이에게 아빠는 멈추지 않고 “난 너한테 아이스크림을 안 사줄거야”라며 가시돋힌 말을 쏟아낸다.

아저씨는 뭔가 얘기를 하고 싶은듯하나 개인적인 일이라 갈등을 하는듯 머뭇거린다. 안타까운듯 아이들 쪽을 흘끗 쳐다보기도 했다. 한편, 테이블에 앉아있는 아이들 세명 중 게임에서 이긴 두 아이만 아이스크림을 먹고 있고 남은 한명은 시무룩해 땅만 쳐다보고 있는 상황.

아이는 “전 최선을 다했어요. 얘네들은 다 아이스크림을 먹잖아요”라고 조심스레 말을 했지만 아빠는 “걔들은 이겼잖아”라며 여전히 냉정한 태도를 보인다. 결국 참지 못한듯 노란색 옷을 입은 아저씨는 아이들 아빠에게 다가갔다. 그리고는 뜻밖의 말을 건넸다. “저기 저를 밖에 데리고 나가서 저 아주 길 저편까지 궁뎅이를 걷어 차도 좋으니 제발.. 부디 아이에게 아이스크림을 사주세요. 우린 모두 살면서 실수를 합니다, 아직 아이잖아요”

“정말 죄송해요, 당신이 어떻게 아이를 키우는지 관해 이래라 저래라 하는게 아니에요. 그저 당신에게 남자 대 남자로 말하는겁니다.”그러나 돌아온 답은 “저는 그저 아이에 삶의 교훈을 가르쳐주는겁니다”라는 뻔뻔한 이유, 화날법도 하지만 아저씨는 “그런데 사실 삶은 이미 충분히 힘들잖아요? 아이는 결국 그 교훈을 배울겁니다. 아이들은 그래서 아빠가 자신의 닻이 되어 줄거라는것을 알아야해요. 당신은 아이의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제발, 아이에게 아이스크림을 사주세요.” 라며 재차 부탁을한다.

심지어 그는 자신이 아이스크림 값을 계산하겠다고 나섰다. 이어 “아이스크림을 아이에 사주면 ‘세상에서 제일 멋있는 아빠를 가졌다’는 것을 느낄것”이라며 회유를 하기도 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말 진짜 멋지게 한다”, “상남자인듯”, “정말 스윗한 사람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