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겜’ 카트라이더, 고대 신화 속 아틀란티스 그대로 재현해낸 ‘어비스 테마’ 추가한다

이하 유튜브 NEXON카트라이더

지난 2004년 출시 이후 꾸준히 사랑받으며 PC방 점유율 10위권 안팎을 오가는 국민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를 아는가.

넥슨의 카트라이더가 지난해 새로운 테마 ‘GOD 테마’를 추가한 데 이어 올해는 ‘어비스 테마’로 유저들을 찾는다고 전해진다.

지난 12일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카트라이더)는 깊은 바닷속 가라앉은 문명 도시 ‘어비스’를 배경으로 한 신규 테마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이번 테마는 몽환적인 심해 풍경과 오래된 기계식 건물을 배경으로 구성됐다고 알려졌다.

신규 트랙은 스피드와 아이템 각 3종씩으로 제작됐으며 ‘어비스 바다 소용돌이’, ‘어비스 지상으로 가는 길’ 등 이 포함됐다. 난이도는 쉬운 코스부터 고난도 코스로 다양하게 제작됐다.

특히 바다 맵 특성상 수면 위아래를 오가며 거대한 바닷속 생명체를 피해 주행하는 재미는 레이싱의 매력을 한층 더한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이에 맞춰 카트라이더는 어비스 테마와 관련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어비스 상자’를 접속한 유저 전원에게 매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한다.

한편 카트라이더는 올겨울 어비스 테마를 비롯해 아이템 지원 시스템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저들에게 선보일 계획으로 전해진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