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이 돌아오면 ‘예비군’들이 항상 떠올린다는 군대 ‘멸치 쌀국수’

인터넷 커뮤니티

최근 군대를 전역한 예비군들도 추운 겨울만 되면 자기 전에 문득 생각난다는 마성의 음식이 있다고 알려졌다.

다소 호불호가 갈리기도 하지만 적어도 군대 안에서만큼은 ‘불호’보다 ‘호’가 더 많다는 ‘보급 쌀국수’가 바로 그것이라고 한다..

최근 들어 분짜, 쌀국수 등 다양한 동남아 음식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유혹하고 있는데 보급 쌀국수는 이미 오래전부터 국군 장병들의 허기를 책임졌던 제품이다.

보급 쌀국수가 이토록 장병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사실 간단하다. 조리가 간단하고 맛있기 때문이라고 알려졌다.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조 방식을 택한 면발은 깔끔한 식감을 자랑한다.

인터넷 커뮤니티

국수의 트레이드 마크라고 할 수 있는 국물 역시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하다고 한다.

멸치육수의 은은함이 느껴지는 국물은 강렬한 자극 없이도 마성의 중독성이 느껴진다는 후기가 자자하다.

새벽 근무 끝나고 사관 몰래 내무반 혹은 생활관 한편에서 먹었던 그 쌀국수의 맛을 여전히 잊지 못한다는 군필자들도 많다.

과거엔 오직 국군 장병들만 누리는 비밀 야식으로 불렸지만, 그 인기에 힘입어 이제는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다고 한다.

아쉽게도 지금은 그때의 그 맛과 풍미를 가진 브랜드를 시중에서 찾기는 힘들어졌다. 다만 비슷한 맛을 내는 제품은 각종 온라인 쇼핑 사이트나 슈퍼에서도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으니 이용에 참고하자.

오늘 밤, 추운 날씨에 마음이 허해졌다면 온몸을 뜨끈하게 해주는 멸치 쌀국수와 함께 그 시절 추억을 떠올려보는것도 좋을 것 같다.

인터넷 커뮤니티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