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밥 처음 먹어보는 일본인의 현실적인 반응

인터넷 커뮤니티

술 마신 다음 날 속풀기에도 먹기 좋고, 추운 겨울철 따뜻하게 속을 채우는데도 안성맞춤인 국밥이다.

그런데 이 국밥이 비교 불가능한 가성비와 범접할 수 없는 맛으로 일본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았다.

최근 유튜브 채널 ‘OKUN일본오쿤’에 출연한 일본인 대학생 A씨는 태어나서 처음 국밥을 접하였다.

처음인 만큼 A씨는 긴장한 기색이 역력했었고 국밥이 나왔는데도 손을 비비기만 할 뿐 쉽게 숟가락을 들지 않고 있었다.

그의 표정은 그다지 맛 없어 보이는 음식을 보는 표정을 짓고 있었다. 이런 A씨에게 오쿤은 상세히 국밥에 관해 설명해줬고 양념장으로 간을 맞추는 시범까지 보여주었다.

이하 Youtube ‘OKUN일본오쿤’

A씨는 국밥에 오쿤의 설명을 듣고 속는 셈 치기로 했는지 조심스레 국물을 한 입 먹었다.

국밥의 향기를 입안에 머금은 A씨의 태도는 돌변했다. 부추를 집어 국밥에 넣기도 하고 면을 넣으면 라멘과 비슷할 것 같다는 농담도 하며 먹었다.

밥까지 말아 크게 한 입 넣는 A씨는 양손으로 뚝배기 그릇을 들어 그릇째 국물을 마셨다.

국물 한 방울 남기지 않고 그릇을 싹 비운 A씨는 “아침은 돼지국밥이 최고인 것 같다”며 “진짜 맛있다”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국밥이 외국인에게 이런 호평을 받은 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고 한다.

과거 유튜브 채널 ‘외국인코리아Den and Mandu’에 출연한 캐나다 여성 역시 국밥이 맛있다며 춤까지 춘 적 있다고 한다.

또 유튜브 채널 ‘YC College’에 출연한 미국인들 역시 국밥을 맛있게 먹었고 이 중 한 미국은 깍두기 국물까지 말아먹어 웃음을 자아냈었다고 한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조용수 기자

keitaro77@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