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워 먹어야 진가가 드러난다는 ‘그 음식’, 어떤 ‘조합’이 제일 좋을까?

instagram sseul

이제 호호 입김이 나오는 날씨가 되었다. 많은 이들은 벌써부터 겨울나기 준비에 여념이 없다.

두꺼운 옷들을 다시 옷장에서 꺼내기도 하고, 따뜻한 핫팩은 벌써부터 편의점에 개시가 되었다. 하지만 이렇게 따뜻하게 입고 핫팩까지 동원을 해도 뭔가 채워지지 않는 한 가지가 있다.

이게 무엇일까 곰곰이 생각을 해보니, 바로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주전부리 음식이다.

어렸을 적부터 자주 먹던 ‘꿀호떡’을 당신은 기억하는가. 겉은 세상 부드럽지만 속은 촉촉하고 달달한 꿀이 들어있는 세상 존맛탱 꿀호떡.

instagram minsu2


집 옆에 편의점부터 슈퍼, 마트 어디를 가도 손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요즘은 이 꿀호떡을 오랫동안 잊고 살아온 것 같다.

언제 마지막으로 먹었는지 기억도 나지 않을뿐더러, 편의점을 가면 각종 도시락이나 요즘 핫하게 떠오르고 있다는 상품만 찾아서 사기 때문이다.

정작 우리 옆에 가까이 있는 이 꿀호떡은 쳐다보지도 않고 지나치는 경우가 아주 많다.

지금이라도 전부터 외면해왔던 꿀호떡을 소중하게 집으로 데려와서 버터에 살짝 구워서 우유랑 같이 먹으면 어떨까.

이렇게 먹으면서 거울을 자연스레 본다면, 세상에서 제일 행복한 자신의 표정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휴식을 취하면서 TV나 핸드폰을 하면서 꿀 호떡과 각종 조합에 잘 어울리는 다른 음식들과 곁들여 먹는다면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다.

꿀호떡을 먹으면서 멍 때리다 보면 예전 기억도 나면서 향수에 젖어 낭만 있는 하루를 보낼 수 있을 것 같다.

instagram 8__8_______8__8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