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친이 싸울 때마다 변명하지 않고 “미안해”라는 말만 하는 이유 한 가지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톱스타 뉴스

우리들의 연애 초반에는 상대방의 어떠한 행동도 마냥 좋다. 이는 콩깍지가 단단히 씌어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하지만 아무리 사이가 좋던 연인들도 언젠가 싸움을 할 것이다. 둘이 함께 하지 않았을 때가 더 길고 서로의 가치관이나 성격 등이 다르기 때문에 어쩌면 다툼은 불가피하다고 생각된다.

특히나 남자와 여자의 생각 차이는 당연하지만 이를 이해하지 못하고 속뜻을 알아차리지 못한다면 매우 힘든 연애가 될 수밖에 없을 것이다.

혹여 만약에 싸울 때마다 변명이나 핑계도 대지 않고 그저 미안하다는 말만 반복해서 앵무새처럼 반복하는 남자친구 때문에 힘이 든다면 이 글에 주목해볼 필요가 있다.

매번 남친들은 싸울 때마다 여친에게 ‘미안해’라는 말을 반복하곤 한다..

여자친구가 이유를 물어도 같은 대답뿐이고, 화를 내도 미안하다는 말밖에 하지 못한다. 무슨 말이라도 해보라고 다그치는 여자친구에게 또 남자친구는 “미안해..”라는 대답이 돌아올 뿐이다.

이 말을 들은 여자친구는 ‘무슨 해명이라도 좀 해봐. 미안하다는 말로 그냥 넘기려고 하지?’라는 엄청 답답한 마음이 들곤 한다. 이는 변명조차 하지 않는 남자친구의 모습이 성의 없어 보이기 때문일 것이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더팩트

하지만 남자친구가 미안하다는 말을 반복하는 이유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자신의 행동이 잘못했다고 생각되기 때문이라 볼 수 있다고 생각할 수 있다.

말 그대로 자신의 미안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어 하는 것이다. 미안하다는 말 한마디로 사과하고 상황을 무마하려는 것도 아니라고 한다.

남자친구는 그저 여자친구에게 실망감을 안기고 똑같은 잘못을 반복한 것에 대한 진심 어린 사과의 말을 하고 싶을 뿐일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여전히 남자친구가 똑같은 답장만 반복해서 답답하겠지만, 반대로 남자친구는 그 시간 동안 자신의 잘못을 마주하고 당신에게 진실한 사과를 전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니 남자친구에게 생각할 시간을 주고 충분히 기다려주면 어떨까. 표현에 어색해 미안하다는 말밖에 생각하지 못했을 뿐 남자친구는 충분히 잘못을 반성하고 있을 테니 너그러이 이해해주도록 하자.

물론 똑같은 잘못을 반복하지 않는 일, 다투지 않게 서로를 배려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점을 잊지 말도록 하자.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KBS 안녕하세요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