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에 ‘ ㅎ, ㅅ ‘ 들어가는 친구가 ‘국밥’ 쏜다쏜다

인터넷 커뮤니티

갈수록 날씨가 쌀쌀해지고 있다. 이제 곧 영하로 내려가는 온도를 맞이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다.

겨울이 오면 당연 생각나는 음식이 있다. 바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국밥’이 그 주인공이다.

국밥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으로, 그 종류도 매우 다양해 입맛이 까다로운 사람도 꼭 먹는 국밥이 있기 마련이다.

직장을 다니며 얻은 스트레스와 평일 동안 열심히 뛰어다닌 당신을 위해 오늘만큼은 퇴근하고 국밥 한 그릇 먹는 것이 어떻겠는가.

인터넷 커뮤니티

직장동료와, 친구와, 애인과 국밥집에 들어가서 “이모 여기 국밥이요~”라고 주문을 한 뒤, 직장 상사 욕이나 가슴속 깊이 쌓여있던 스트레스를 주변 사람들과 공유하면 그만큼 좋은 마음의 치료도 없을 것이다.

안 그래도 국밥은 한국인들의 인기 음식 메뉴인데, 최근 국밥 열풍이 불며 더욱 거세게 몰아치고 있다.

오죽하면 ‘국밥 계산기’까지 등장해 많은 이들이 재미있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처럼 국밥이 우리에게 주는 행복은 여러 가지로 엄청나다. 또한 국밥에 소주 한잔 곁들인다면 말 그대로 금상첨화다. 나에게 어떤 보물을 주더라도 이 행복감으로 바꿀 수 없다.

날씨가 부쩍 쌀쌀해진 만큼 옷도 따뜻하게 입고 속도 국밥으로 뜨끈하게 데워주면 좋을 것 같다.

오늘 하루도 고생한 나에게 국밥이라는 상을 내려주면 어떨까.

인터넷 커뮤니티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