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쾌한 판결 내려 ‘중간지점’ 찾아주는 ‘약속 중간지점 찾기’어플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뉴스픽

우리는 연인과의 데이트, 친구와의 술자리, 조원들과의 미팅 등 우리는 매일 수없이 많은 약속을 잡으며 살아가고 있다.

마치 약속으로 살아가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우리는 약속으로 인해 모든 걸 정하곤 한다.

하지만 사는 곳, 교통수단, 모임 성격 등 모든 것이 다르다 보니 약속을 잡을 때마다 마찰이 일어나는 경우게 많다.

이런 마찰을 막기 위해 새로 출시된 애플리케이션(앱) 하나를 소개한다. 해당 앱의 이름은 ‘위밋플레이스’라고 한다.

위밋플레이스

지난 6월에 출시된 위밋플레이스는 ‘WE MEET PLACE’라는 이름대로 약속 장소를 추천하는 앱이라고 알려졌다.

앱을 실행한 뒤 참석자들의 위치와 교통편을 입력하면 어플이 알아서 중간지점을 찾아주는 것이다.

산출된 중간지점은 이동 시간, 실시간 교통정보, 배차 간격 등 모든 주변 환경을 고려해 산출된 것으로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는 장소를 알려주기 때문에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특히나 이 앱은 단순 거리 외에도 해발고도까지 고려해 최대한 정확한 지점을 산출해내어 현명한 약속을 추천한다.

현재 ‘위밋플레이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가격은 무료라고 알려졌다.

아직 친구와 만날 장소를 정하지 못했다면 위밋플레이스를 설치해보는 건 어떨까. 혹시 모를 새롭고 현명한 장소를 소개해줄지 모르니 말이다.

구글플레이 위밋플레이스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