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귀탱’ 캐릭터 키우는 재미로 밤 샌다는 추억의 다마고치 ‘한글판 다마고치’로 나왔다

instagram dmswl097

향수병에 젖어 옛 추억을 떠올리며 다마고치를 다시 해보고 싶은데 언어의 벽 때문에 포기한 이들은 주목하자.

무슨 말인지 1도 모르겠는 일본어 대신 한국어 버전으로 새롭게 출시된 ‘다마고치 한글판’을 소개할 테니 말이다.

다마고치 한글판은 한 손에 쏙 들어오는 달걀 모양의 게임기로, 디지털 반려동물을 키우는 방식이다.

다마고치가 드디어 한국어로 나왔기 때문에 게임 시작 전 이름을 입력할 때 한글로 입력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이 게임 기능은 이전 버전과 비슷하다. 진짜 반려동물처럼 간식이나 음식을 먹이거나, 놀아주고 배설물 치우는 일들을 하며 동물을 키우는 것이다.

instagram lim_main_gate

그러나 전과 다른 점이 있다면 이제는 스마트폰과 연동이 되고, 제품끼리 통신이 가능해 두 개의 다마고치끼리 우정 친밀도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특징으로 꼽히고 있다.

또 그 밖에도 가족을 만들거나 외출 등 놀아주는 방법이 다양해 한번 시작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다마고치를 키울 정도로 중독성이 강하다고 전해진다.

더 편리하고 다채로운 기능으로 돌아온 다마고치 한글판은 5만원대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알려졌다.

다마고치에 대한 향수와 추억을 간직하고 있는 이들이라면 한글판 다마고치로 어렸을 적 동심의 추억을 소환해보는 것도 좋겠다.

instagram hong6268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