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 얼굴에 넙데데한 남성일수록 ‘돈’ 더 잘 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인터넷 커뮤니티

당신의 주위에 유난히 얼굴이 크고 넙데데한 친구가 있다면 앞으로 더욱 잘해줘야 한다.

최근 해외 누리꾼들 사이에서는 브이라인 얼굴보다 얼굴이 큰 남성이 돈을 잘 벌 가능성이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화제를 모으고 있었다.

앞서 2013년 영국 수섹스 대학교(Sussex University)는 사업의 성공을 뒷받침하는 요소 중 하나로 가로로 널찍한 얼굴형이 꼽힌 연구 결과를 발표해 화제를 모았다.

심리학자 제이미(Jamie Ward)와 슈아(Shuaa Alrajih) 교수는 사람들에게 여러 장의 사진을 주고 다수의 사람에게 평가를 부탁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인터넷 커뮤니티

그가 제시한 사진 속에는 일반인과 더불어 상위 100대 회사의 최고 경영자 93명의 안면 사진이 포함돼있었다고 한다.

사진은 회사 웹사이트에서 가져온 것으로 머리와 목만 포함돼있으며, 참가자들은 사진 속 인물들이 누구인지 전혀 알지 못한 채 평가했다고 한다.

결과에 따르면 남성 최고 경영자의 얼굴이 일반인 그룹의 사진보다 지배적이고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고 전해진다.

이어 남성 경영자들은 다른 그룹들에 비해 안면 폭 대 높이의 비율이 높은 수치를 가진 것으로 밝혀졌다고 했다.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인터넷 커뮤니티

이때 얼굴 넓이는 왼쪽 얼굴 경계에서 오른쪽 얼굴 경계까지의 최대 수평거리를 ‘폭’, 입술의 상단에서 눈꺼풀의 가장 높은 지점까지의 거리를 ‘높이’로 측정해 이를 나눈 값으로 측정을 했다.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이 많이 분비될수록 얼굴이 넓은 안면형으로 발달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경우 보통 진취적이고 도전정신이 강한 타입일 확률이 훨씬 높았다.

제이미 교수는 “더 넓은 얼굴을 가진 남성은 다른 사람에 비해 경쟁적인 방식으로 행동하는 경향이 있다. 이런 사례들은 리더십과 얼굴 넓이 간의 상관관계에 대한 증거를 제공하는 것”이라며 결론을 내렸다고 알려졌다.

미래에 사업가를 꿈꾸는 ‘대두’가 별명인 친구가 있다면, 긁지 않은 복권이나 다름없으니 오늘 연락해 안부라도 묻고 더 친해지면 좋을 것 같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