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TOP5

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인터넷 커뮤니티

많은 사람들은 살아가면서 자신만의 ‘버킷리스트’를 만들곤 한다. 죽기 전에 꼭 해야 할 일이나 하고 싶은 일들을 적어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산다.

이처럼 이루고 싶은 일, 하고 싶은 일도 있지만 꼭 가봐야 할 곳도 있기 마련이다.

최근 인터넷 한 커뮤니티에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라는 게시글이 올라왔다.

이 글에는 전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를 소개해주었는데, 이름만 대면 누구나 알 법한 유명한 거리들이었다.

나와있는 장소들은 모두 유명하고 잘 알려진 곳이지만 굳이 순위를 매겨보도록 하겠다.

● 5위 미시간 애비뉴

인터넷 커뮤니티

미시간 애비뉴는 미국 시카고 도심 최대 번화가이다.

시카고 워터 타워, 시카고 미술 연구소, 밀레니엄 파크 등이 위치해 있으며 유명한 쇼핑의 거리 메그니피션트 마일이 있다.

또한 고급 호텔, 백화점, 쇼핑몰들이 늘어져 있어 고급스럽고 호화스러운 모습에 두 눈을 동그랗게 뜨는건 이상한 일이 아니라고 한다.

● 4위 버번 스트리트

인터넷 커뮤니티

버번 스트리트는 미국 향락의 도시 뉴올리언스의 중심을 가로지르는 거리이다.

버번 스트리트의 거리 곳곳에는 라이브 재즈를 감상할 수 있는 카페가 줄지어 가득 들어서 있다고 한다. 또한 낮부터 밤늦은 시간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들은 맥주를 즐겨 먹고 있다고 한다.

● 3위 캘리포니아 1번 국도

인터넷 커뮤니티

3위로는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드라이브 코스로 이 또한 역시 미국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캘리포니아 1번 국도이다.

이 국도는 미국 서부 해안지역 남쪽 부분을 길게 뻗어 차지하고 있는 캘리포니아 주의 북단과 남단을 잇는 가장 해안 안쪽으로 나 있는 국도이다.

만약 당신이 미국에 여행을 갈 일이 생기면 이 국도로 드라이브를 떠나는 걸 꼭 추천한다.

길게 쭉 뻗어있는 아름다운 도로 너머로 수평선이 보이는 넓은 바다를 보고 드라이브를 한다면 일상에 찌들었던 온갖 잡생각은 온데간데없어지고 말 것이다.

● 2위 샹젤리제 거리

인터넷 커뮤니티

2위로 넘어오면서 드디어 미국을 벗어났다. 2위를 차지한 장소는 바로 프랑스 파리에 위치한 샹젤리제 거리이다.

이 샹젤리제 거리는 프랑스 파리의 중심가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들 중 하나라고 한다. 개선문을 중심으로 사방으로 뻗어 있는 12개 도로 중 콩코르드 광장까지 이어진 무려 2km 정도의 길이라고 한다.

또한 파리 시내 최대 번화가로 유명한 샹젤리제 거리는 유명 브랜드 상점, 고급 레스토랑, 예쁜 카페들이 많아서 거리를 따라 둘러보는 것만으로도 큰 재미를 볼 수 있다고 한다.

예쁜 주변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다면 그야말로 인생 샷이 될 수밖에 없을 것 같다.

● 1위 브로드웨이

인터넷 커뮤니티

드디어 대망의 1위로 왔지만 1위 역시나 다시 미국으로 돌아왔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거리 1위로 뽑힌 곳은 바로 미국 뉴욕에 위치한 브로드웨이다. 브로드웨이는 바둑판 모양으로 질서 정연하게 놓인 맨해튼 길을 비스듬하게 가로지르는 길이라고 한다.

또한 맨해튼 남쪽 끝에서 북쪽 끝을 잇는 물리적인 길을 뜻하는 말이기도 하지만 실제로는 미국의 연극, 뮤지컬계를 일컫는 말로 쓰인다고 전해진다.

지난 1900년 42번가에 빅토리아 극장이 세워졌으며, 19세기 중엽부터 연예 중심지로서 그 명성을 일찍 떨쳤다고 한다.

이 브로드웨이에서 가장 번화한 곳은 그 유명한 타임스퀘어와 그 부근 지역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코리안즈] 김영준 기자

kimm263@naver.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